이동련
이동련

오늘도 세상 탐구
느끼고 배우고 사랑하고 노력하기

내 소개
  • linkedin
  • github
  • twitter
  • email
전체 글 목록 카테고리 태그

제어문자

  • Dec 22, 2013 프로그래밍

    자바스크립트와 자바에서 공백 문자란?

    웹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(IE)는 참 개발자를 괴롭게 한다. IE만의 예외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번거로운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... 특히 IE 8 이하는 발표된지 몇 년이 지났는데도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사용자가 많다! 수년 전까지도 윈도 XP에서 IE 6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가장 많았던 우리나라에서 개발자는 이래 저래 힘들다. 여기 그 문제 중 또 하나를 얘기해보려고 한다. 공백(whitespace) 문자의 범위에 대한 문제다.